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공지사항

공지사항

 

게시판 상세
제목 C스토어 '인스타그램 위젯' 서비스 종료 및 대체서비스 안내
작성자 똥림디자인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8-11-29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997



카페24에서 제공되는 C스토어 앱 '인스타그램 위젯'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종료 될 예정입니다.

이하 카페24 공문입니다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■ 서비스명 : C스토어 앱 "인스타그램 위젯"


■ 서비스 종료일 : 2018년 12월 5일 (수)


■ 종료 사유 :

2018년 3월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, API를 통해 수집된 이용자의 데이터가

제 3자 사이트에 제공됨으로써 프라이버시 침해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.

이로 인해, 페이스북은 공개 API 사용을 중단하게 되었고,

페이스북에 인수된 인스타그램 또한 그 영향으로 API 사용이 중단 될 예정입니다.


* 인스타그램 위젯 앱 설치시 기본 삽입 된 소스 외에 직접 추가한 디자인이 있는 경우, 서비스 종료 영향 없도록 디자인 수정이 필요합니다.

* 향후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며, 관련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.
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따라서 기존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노출하던 '인스타그램 위젯' 앱은 신규설치 불가능합니다.

구매하시는 디자인 샘플스킨에 설치되어 있더라도 신규 구매고객님 몰에는 설치불가능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

앞으로 출시되는 스킨은 인스타그램 삽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'라이트위젯' 을 통하여 인스타그램 피드를 노출할 예정이며,

해시태그로 추출 불가능합니다.


라이트위젯을 사용하여 설치된 인스타그램 피드 샘플은 하기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:)

PC : http://ecudemo119363.cafe24.com/

모바일 : http://m.ecudemo119364.cafe24.com/


라이트위젯으로 피드가 설치된 스킨을 구매하신 고객님은 주문서에 인스타그램 아이디/패스워드를 알려주셔야 고객님 몰에도 피드 설치 가능합니다.

또한 설치 과정중 고객님께 보안코드 전송 > 똥림에게 보안코드를 알려주셔야 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작업 중 전화드립니다.


라이트위젯을 통해 인스타그램 삽입시,

API 업데이트로 인해 잘 노출되던 피드가 갑작스레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, (이럴 경우 새로 갱신하여 사용 가능)

갑작스레 서비스가 중단될 수도 있는 점 미리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.

(라이트위젯과 똥림디자인은 아무 상관없는 별도의 사이트이므로, 라이트위젯에서 서비스 종료시 따로 인스타그램을 삽입하는 방법은 현재 불가능합니다.)


기존 설치고객님들의 경우 C스토어 인스타그렘 위젯 소스 삭제 원하실 경우 질문/수정 게시판에 수정접수 바라며

라이트위젯으로 대체 원하실 경우 소스작업비용 별도 발생되니 문의바랍니다.

(단순복사 고객님은 직접 소스 삭제 및 수정 요망)



감사합니다.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